홈쇼핑 업계의 양대산맥인 CJ홈쇼핑과 GS홈쇼핑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TV홈쇼핑은 정체를 면치 못했고 인터넷 부문의 선전이 두드러졌습니다.
보도에 차민아 기자입니다.
GS홈쇼핑의 1분기 성적표입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어난 1천565억원, 영업이익도 14% 증가한 1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업계 2위의 CJ홈쇼핑은 계열사 엠플의 실적 부진으로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매출액이 0.3% 증가에 그쳤고 영업이익은 24%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홈쇼핑 양대산맥의 엇갈린 실적에도 불구하고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TV홈쇼핑 부문에서의 부진입니다.
GS홈쇼핑은 취급액이 2천5백억원으로 2% 이상 줄어들며 2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CJ홈쇼핑도 2천1백억원으로 16%나 줄었습니다.
그 빈 자리를 성장세를 지속한 인터넷몰이 메꾼 것도 공통점입니다.
GS이숍이 20%나 성장하는 기염을 토하며 최대 규모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CJ홈쇼핑 인터넷 부문도 36%나 늘어 천250억원에 달했습니다.
이같은 실적은 기로에 서있는 홈쇼핑 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SO 송출 수수료가 상승하고 방송 규제가 심한 TV쪽에서는 특별한 성장동력을 찾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반면 인터넷 쇼핑은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홈쇼핑 업체들의 성패가 이제 인터넷 공간에서 판가름 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통적인 방식의 TV홈쇼핑은 정체를 면치 못했고 인터넷 부문의 선전이 두드러졌습니다.
보도에 차민아 기자입니다.
GS홈쇼핑의 1분기 성적표입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어난 1천565억원, 영업이익도 14% 증가한 1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업계 2위의 CJ홈쇼핑은 계열사 엠플의 실적 부진으로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매출액이 0.3% 증가에 그쳤고 영업이익은 24%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홈쇼핑 양대산맥의 엇갈린 실적에도 불구하고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TV홈쇼핑 부문에서의 부진입니다.
GS홈쇼핑은 취급액이 2천5백억원으로 2% 이상 줄어들며 2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CJ홈쇼핑도 2천1백억원으로 16%나 줄었습니다.
그 빈 자리를 성장세를 지속한 인터넷몰이 메꾼 것도 공통점입니다.
GS이숍이 20%나 성장하는 기염을 토하며 최대 규모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CJ홈쇼핑 인터넷 부문도 36%나 늘어 천250억원에 달했습니다.
이같은 실적은 기로에 서있는 홈쇼핑 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SO 송출 수수료가 상승하고 방송 규제가 심한 TV쪽에서는 특별한 성장동력을 찾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반면 인터넷 쇼핑은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홈쇼핑 업체들의 성패가 이제 인터넷 공간에서 판가름 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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