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은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소리(VOC) 등 소비자보호 관련 기능을 모두 통합해 상품개발, 상품판매 모니터링, 불만처리, 임직원 교육, 평가 등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시스템입니다.
특히 고객이 직접 민원의 처리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처리 담당자와 진행경과에 대해 SMS 등을 이용한 사전 안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통해 상품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 전체 단계에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 선제적으로 소비자보호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한준 기자, beremoth@hanmail.net]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은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소리(VOC) 등 소비자보호 관련 기능을 모두 통합해 상품개발, 상품판매 모니터링, 불만처리, 임직원 교육, 평가 등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시스템입니다.
특히 고객이 직접 민원의 처리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처리 담당자와 진행경과에 대해 SMS 등을 이용한 사전 안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을 통해 상품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 전체 단계에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 선제적으로 소비자보호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한준 기자, beremot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