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수능 앞둔 수험생, 이제는 체력 관리가 관건
입력 2014-10-04 09:16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5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수험생들이 수능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오랜 공부로 지친 두뇌피로,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약해진 면역력입니다.

아침저녁 일교차가 10℃ 내외로 크게 벌어지면서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때이므로 수험생들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집중력 향상과 컨디션 조절, 면역력 강화를 위한 수험생 건강관리비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째, 가벼운 운동과 휴식을 취해야합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해서 평소보다 무리하게 공부하고 휴식을 취하지 않는다면 더 큰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휴식은 긴장과 두뇌피로를 풀어주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활력소가 됩니다.

둘째, 수면시간을 조절해야합니다.

생체리듬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수면시간 조절이 우선입니다.

뇌는 잠에서 깬 지 최소 2시간이 지나야 활발하게 제 기능을 하므로, 지금부터 수능시험 시작 시간보다 2시간 전에 일어나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기상시간을 앞당겼다면 잠자리에 드는 시간도 앞당겨야 합니다.

다음날 공부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충분한 수면시간을 고려해 잠자리에 들도록 해야합니다.

셋째,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야합니다.

견과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풍부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해 가볍게 아침 대용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는 활성산소에 의해 두뇌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전문가들은 수험생을 위한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홍삼을 꼽습니다.

홍삼은 기억력,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의 효능으로 수험생 컨디션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인데, 이는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의 핵심성분 Rg1, Rb1, Rg3 덕분입니다.

이 핵심성분의 함유량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www.gosamin.com)은 사포닌 함량 200mg으로 국내 최고,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 Rg1, Rb1, Rg3 함량 26mg으로 국내 최고, 특허 받은 미생물발효제조공법으로 흡수율 최고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입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인 Rg1, Rb1, Rg3가 1mg~12mg 수준입니다.

이 밖에도 집중력과 학습능률 향상을 위해 탄수화물과 신선한 채소를 곁들인 아침 식사를 하거나 숙면을 방해하는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