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족' '노노족'
노노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노족은 '노(No)'와 '노(老)'를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늙지 않는 노인 또는 늙었지만 젊게 사는 노인을 뜻합니다.
노노족들은 건강 챙기기에 관심이 높고, 여행과 취미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등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노노족이 확산된 것은 현대의학의 힘으로 수명이 길어진 데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생활로 체력과 건강,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노인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실버세대가 증가하며 인터넷을 즐겨 이용하는 노인을 뜻하는 '노티즌', 자식 부부 대신 손주를 기르는 할아버지·할머니를 이르는 말인 '할빠·할마'등의 신조어가 생겨났습니다.
한편 명품 브랜드임에도 로고나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이 두드러지지 않는 차림새를 선호하는 사람들 역시 노노족 또는 노노스족이라 불립니다. 이때의 노노는 '노 로고(No Logo)', '노 디자인(No Design)'를 뜻합니다.
'노노족' '노노족이란' '노노족' '노노족'
노노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노족은 '노(No)'와 '노(老)'를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늙지 않는 노인 또는 늙었지만 젊게 사는 노인을 뜻합니다.
노노족들은 건강 챙기기에 관심이 높고, 여행과 취미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등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노노족이 확산된 것은 현대의학의 힘으로 수명이 길어진 데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생활로 체력과 건강,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노인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실버세대가 증가하며 인터넷을 즐겨 이용하는 노인을 뜻하는 '노티즌', 자식 부부 대신 손주를 기르는 할아버지·할머니를 이르는 말인 '할빠·할마'등의 신조어가 생겨났습니다.
한편 명품 브랜드임에도 로고나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이 두드러지지 않는 차림새를 선호하는 사람들 역시 노노족 또는 노노스족이라 불립니다. 이때의 노노는 '노 로고(No Logo)', '노 디자인(No Design)'를 뜻합니다.
'노노족' '노노족이란' '노노족' '노노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