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글과컴퓨터, 갤럭시 노트 4에 한컴오피스 2014 탑재
입력 2014-10-01 14:43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가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 2014를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4에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 2014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이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도 문서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HWP, PDF 뷰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노트4에 뷰어로 기본 탑재되며 삼성 갤럭시 앱스를 통해 에디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컴은 지난1월 프리미엄 태블릿에서 데스크탑용 오피스를 거의 그대로 구현한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를 개발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노트 프로, 탭 프로, 갤럭시 탭S 등 태블릿 모델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 2014를 갤럭시 노트4에 탑재함으로써 태블릿에서 스마트폰까지 아우르는 모바일 오피스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모바일 오피스 제품을 적극 개발·출시함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추진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오피스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로 혁신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