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7시간 만에 화재 진압…피해액 66억원
입력 2014-10-01 09:02 
'한국타이어 화재'/사진=MBN (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물류창고에 화재가 발생해 66억 원의 상당의 재산피해를 입었습니다.

지난달 30일 오후 8시 55분쯤 대전 대덕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의 1공장 물류창고에서 불이 나 창고 1천300㎡와 보관 중이던 타이어 완제품이 모두 불에 탔습니다. 이번 화재는 화재 발생 7시간 만인 1일 새벽에야 꺼졌습니다.

화재 발생 당시 1000여명의 직원들이 공장에서 근무 중이었지만 긴급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불이 나자 펌프차와 화학차, 고가 사다리차 등 대전과 인근 충남·북, 세종소방서의 소방장비 75대와 소방인력 522명, 공무원까지 대거 투입됐으나 불길이 워낙 거세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물류창고에 보관 중이던 타이어 완제품이 모두 불에 타 66억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불은 공장 안에서 처음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염이 100여m 높이까지 치솟고 유독가스와 검은 연기가 인근을 뒤덮어 한때 KTX가 운행이 잠시 중단되고 일대 주민들이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바람이 주거밀집지역과는 반대 방향으로 불어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회사 관계자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 화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