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장품 업계에서는 직접 생산을 하는 대신 전문업체들에게 생산을 맡기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화장품 위탁 생산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입니다.
"생산과 판매를 분리한다"
업체들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최근 화장품 업체들 사이에서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 같은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소망화장품이 생산 공장을 처분한데 이어, 12월에는 보브화장품이 공장을 매각했습니다.
제품 라인이 다양해지면서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전문 기업에 맡기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안정림 /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
-"소비자들이 요즘은 화장품을 고를 때 회사라는 측면보다 브랜드를 보고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서 화장품 전문 제조 업자가 만든 제품이라 하더라도..."
이 때문에 한국콜마나 코스맥스 등 이른바 화장품 전문 생산 업체들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8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한국콜마는 최근 20% 가까이 증가한 1천억원을 올해 목표로 잡았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공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 신언정 / 한국콜마 상무이사
-"올해 부지를 확보했으며 공장을 내년까지 완공해서 중국 북경에 있는 화장품 판매 회사를 상대로 사업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국콜마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코스맥스 또한 사업의 다각화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존 화장품 사업 뿐 아니라 최근에는 중소 제약업체를 인수하며 건강식품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 김정희 / 코스맥스 이사
-"종합 뷰티를 추진할 계획으로 제약 회사를 인수하게 됐습니다.바르고 먹는 것까지 사업영역으로 하겠다..."
김경기 / 기자
-"화장품 생산 전문 기업들의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장품 위탁 생산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입니다.
"생산과 판매를 분리한다"
업체들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최근 화장품 업체들 사이에서는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 같은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소망화장품이 생산 공장을 처분한데 이어, 12월에는 보브화장품이 공장을 매각했습니다.
제품 라인이 다양해지면서 직접 생산하는 것보다 전문 기업에 맡기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안정림 /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
-"소비자들이 요즘은 화장품을 고를 때 회사라는 측면보다 브랜드를 보고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서 화장품 전문 제조 업자가 만든 제품이라 하더라도..."
이 때문에 한국콜마나 코스맥스 등 이른바 화장품 전문 생산 업체들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8백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한국콜마는 최근 20% 가까이 증가한 1천억원을 올해 목표로 잡았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공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 신언정 / 한국콜마 상무이사
-"올해 부지를 확보했으며 공장을 내년까지 완공해서 중국 북경에 있는 화장품 판매 회사를 상대로 사업을 펼칠 계획입니다."
한국콜마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코스맥스 또한 사업의 다각화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존 화장품 사업 뿐 아니라 최근에는 중소 제약업체를 인수하며 건강식품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인터뷰 : 김정희 / 코스맥스 이사
-"종합 뷰티를 추진할 계획으로 제약 회사를 인수하게 됐습니다.바르고 먹는 것까지 사업영역으로 하겠다..."
김경기 / 기자
-"화장품 생산 전문 기업들의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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