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동률, 3년 만의 컴백 앨범에 이상순·존박 참여
입력 2014-09-25 15:37 
사진제공=뮤직팜
[MBN스타 송미린 인턴기자] 김동률의 앨범 ‘동행에 이상순, 존박이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동률은 지난 24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수록곡 10개의 제목을 발표했다. 정규 6집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어드바이스(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으로 총 10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수록곡 ‘어드바이스(Advice)는 존박과 ‘청춘에는 이상순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김동률은 지난 24일 정오, 앨범 ‘동행은 예약 판매에 돌입해 각 앨범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소속사 뮤직팜은 신보에 대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한 채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 초반 30초가 지루하면 외면 받는 시대임에도 불구, 김동률은 멜로디에 대중의 귀를 억지로 끌기 위한 장치를 하지 않는다 ”고 전했다.

이어 대신 어디 하나 허술하지 않은 작곡과 편곡으로 노랫말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멜로디는 길고, 소리는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섬세하다. 온전히 한 곡을 감상하면,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라고 소개했다.

김동률 정규 6집 ‘동행은 오는 10월1일 0시에 발표된다.

송미린 인턴기자 songmr0916@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