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이것만은 명심하자!' 모집 요강 살펴보니…
입력 2014-09-25 09:46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사진=삼성, CJ 채용 홈페이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이것만은 명심하자!' 모집 요강 살펴보니…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대기업들이 2014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합니다.

삼성은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하반기 3급 신입사원 원서접수를 받습니다. 하반기 채용에는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주요 계열사들이 인재를 뽑습니다. 채용 규모는 상반기 보다 많은 50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는 올해 처음으로 그룹 통합채용을 실시했습니다. 응시자의 중복 지원을 제한한 이번 채용은 지난주까지 총 11개 계열사에서 1200여 명을 뽑았는데, 총 12만명이 응시했습니다. 계열사 중복 지원 인원을 감안하면 입사 경쟁률은 100대1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CJ그룹은 25일 오후 6시까지 제일제당·헬스케어·푸드빌·E&M 등 12개 계열사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받습니다. 원서접수는 CJ 그룹 계열사 중 1개의 공고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중 2014년 12월 입사 가능자로 OPIC IL이상, 토익스피킹 5급 이상 중 하나는 필수입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종합적성검사를 받게 되며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 후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27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습니다.

지난 24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에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에뛰드, 이니스프리, 아모스프로페셔널입니다.

지원서 접수는 아모레퍼시픽 채용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마케팅, 영업(지원), R&D 연구, 디자인, SCM, 경영지원(인사·회계·정보·전략) 직군에 대한 모집이 진행됩니다.

각 계열사와 직무별 전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중복 지원은 제한된다. 지원자는 채용사이트 내 직무요건을 통해 전형 단계와 지원 기준별 차이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