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지식산업센터 ‘삼송테크노밸리’ 층별 설계, 해부해보니
입력 2014-09-23 10:07 
3호선 삼송역세권에 들어서는 ‘삼송테크노밸리는 제조업체에 최적화된 내부설계로 구성된다. 특히 층별 마다 편리한 물류 하역과 적재를 위한 설계로 주목을 끌고 있다.
먼저 지하 2층의 경우는 통풍, 채광에 치명적인 지하층의 핸디캡을 선큰가든으로 쾌적하게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통행이 편리한 6m 광폭도로와 One Way 물류하역 업무를 위한 ‘도어 투 도어 주차시스템이 눈에 띈다.
지하 1층은 고효율 업무환경을 만드는 지원센터인 비즈니스 라운지, 공용회의실은 물론 지하 1층과 함께 드라이 에리어과 지하층 발코니도 설최돼 쾌적하고 편리한 호실로 배치된다.
지상 1층은 안전성과 효율성에 탁월한 주차동선 제공으로 수평, 수직 물류하역의 편의성을 선사하기 위해 드라이브인 시스템, 컨테이너 차량 주차장, 호이스트 및 0.9m 화물데크가 설치된다.

2층의 경우는 기업의 컨셉에 최적화 시킨 유니트 플랜으로 2면 개방형 작업공간, 기숙사등으로 구성된다. 3-4층은 물류 하역이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중소제조업체를 위해 드라이브 인 시스템(Drive In System)과 기숙사,공동취사장(3층), 2면 개방형 작업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옥상의 경우는 정원으로 꾸며져 편리함에 쾌적함을 더했다. 창릉천 수변공원, 소하천, 북한산 조망등은 물론 친환경적인 쉼터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운동시설까지 갖춰 입주자 모두에게 따른 피로와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도록 건물내 주차공간외에도 옥상의 드넓은 주차공간도 확보해 편리하다.
분양관계자는 삼송테크노밸리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보기 드문 주차난, 물류난, 작업환경난 해소를 위한 지식산업센터로 탄생된다”며 때문에 층고, 바닥하중, 화물차량 회전 반경(1층), 6m 광폭도로(2-4층), 드라이브 인 시스템(일부호실 제외)등을 도입해 제조업과 불과분 관계였던 열악한 환경 극복이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다”고 했다. (02)386-07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