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소비 위축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로 소비 위축됐다.
최근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분유재고가 1만4천896t이다. 이는 2002년 이후 12년만에 가장 많은 규모다.
6월 1만5천554t까지 치솟았던 분유재고는 7월 한여름 더위에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줄면서 소폭 감소했다. 그러나 8월 들어 다시 생산량이 늘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소비촉진에 나서거나 우유, 발효유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그러나 우유 및 유제품 소비는 극도로 위축된 상황이다.
한 마트의 집계 결과, 올들어 8월까지 매출을 집계해보니 전체 유제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줄었다.
우유 매출은 1.8%, 요구르트 매출은 2.8%, 우유가 들어간 냉장음료 매출은 4.9%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
우유재고 12년 만에 최고로 소비 위축됐다.
최근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분유재고가 1만4천896t이다. 이는 2002년 이후 12년만에 가장 많은 규모다.
6월 1만5천554t까지 치솟았던 분유재고는 7월 한여름 더위에 생산량이 일시적으로 줄면서 소폭 감소했다. 그러나 8월 들어 다시 생산량이 늘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우유 제조업체들은 우유 재고를 해소하기 위해 소비촉진에 나서거나 우유, 발효유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그러나 우유 및 유제품 소비는 극도로 위축된 상황이다.
한 마트의 집계 결과, 올들어 8월까지 매출을 집계해보니 전체 유제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 줄었다.
우유 매출은 1.8%, 요구르트 매출은 2.8%, 우유가 들어간 냉장음료 매출은 4.9%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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