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가 한국전력 부지 매입에 따른 투자자들의 우려 속에 52주 신저가를 새로 쓰며 이틀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19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는 전날보다 1.52% 내린 19만5천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전날 현대차 주가가 현대차그룹의 무리한 투자 소식에 9% 이상 급락한 이후 이틀째 20만원선을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현대모비스도 1.56% 하락한 25만3천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매도 상위 창구에는 모건스탠리와 CS, DSK, 골드만삭스, JP모건 등 외국계 증권사가 다수 올랐습니다.
그룹 내 자동차 3사 중 기아차는 유일하게 0.92%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전날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로 꾸려진 현대차그룹컨소시엄은 한전부지 입찰에서 10조원을 웃도는 최고가를 써내 낙찰자로 선정됐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입찰 경쟁에서 이기려고 무리한 금액을 써냈다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한편 전날 예상 밖의 '돈벼락' 소식에 큰 폭으로 뛰어올랐던 한국전력 주가는 내림세로 돌아섰습니다.
한전 주가는 전날보다 2.37% 내린 4만5천300원으로 장을 종료했습니다.
19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차는 전날보다 1.52% 내린 19만5천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전날 현대차 주가가 현대차그룹의 무리한 투자 소식에 9% 이상 급락한 이후 이틀째 20만원선을 회복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현대모비스도 1.56% 하락한 25만3천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의 매도 상위 창구에는 모건스탠리와 CS, DSK, 골드만삭스, JP모건 등 외국계 증권사가 다수 올랐습니다.
그룹 내 자동차 3사 중 기아차는 유일하게 0.92%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전날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로 꾸려진 현대차그룹컨소시엄은 한전부지 입찰에서 10조원을 웃도는 최고가를 써내 낙찰자로 선정됐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입찰 경쟁에서 이기려고 무리한 금액을 써냈다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한편 전날 예상 밖의 '돈벼락' 소식에 큰 폭으로 뛰어올랐던 한국전력 주가는 내림세로 돌아섰습니다.
한전 주가는 전날보다 2.37% 내린 4만5천300원으로 장을 종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