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의 'iOS8 업데이트'…어떤 기능있나 봤더니 '어머나!'
'iOS8 업데이트'
애플이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8'을 배포했습니다.
17일 업데이트 방식으로 배포된 iOS8에는 새로운 메시지와 사진 기능, 애플의 퀵타입 키보드 자동입력기능, 가족 공유 등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사용자의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건강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가 어디서나 파일을 저장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등도 포함합니다.
이어 애플은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고 전했습니다.
'탭해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같은 동작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운전 중에 아이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도 등장했습니다.
웹사이트나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기능도 돋보입니다.
'iOS8'은 아이폰 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신제품인 아이폰 6과 6 플러스에는 iOS8이 미리 탑재돼 출시됩니다.
단 2011년 출시된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서는 iOS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iOS8 업데이트''iOS8 업데이트''iOS8 업데이트''iOS8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