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기아차, 동호회 불러 `쏘렌토 엔진룸 누수 논란` 정면 반박
입력 2014-09-12 08:21 

기아차가 최근 제기되고 있는 신형 쏘렌토의 누수 논란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나섰다. 발빠른 대응으로 논란을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의지다.
12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지난 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 '올 뉴 쏘렌토' 동호회 등 자동차 동호회 6개의 대표가 모인 가운데 신형 쏘렌토에 대한 고압 세차 실험을 실시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신형 쏘렌토가 세차시에 엔진룸으로 물이 유입된다며 자동차 제작 결함 가능성을 언급한 데 따른 것이다. 신형 쏘렌토는 구형 쏘렌토와 달리 후드에 고무 패킹 처리가 돼 있지 않아 세차 때 과다한 물이 엔진룸 쪽으로 유입되고 있고 이는 전기부품 손상 등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다.
이날 기아차는 동호회 회원들이 신형 쏘렌토의 후드를 열고 엔진룸에 고압수를 직접 분사하거나, 실제 세차 상황을 가정해 후드를 닫은 채 차량 측면이나 밑으로 물을 뿌린 뒤 엔진룸에 물이 유입되더라도 차량에는 문제가 없음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수입 인기 차종을 상대로 동일한 실험을 실시해 신형 쏘렌토와 마찬가지로 세차 때 엔진룸에 물이 유입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
기아차는 세차 때 엔진룸에 많건 적건 간에 물이 들어가는 것은 모든 차에 공통적인 현상이며, 엔진룸의 모든 내부 부품에는 방수 처리가 돼 있어 물에 닿아도 차의 성능과 내구성에 하등의 문제가 될 게 없다고 강조했다.
엔지니어 출신인 기아차 관계자는 "실내는 고무 패킹 등으로 철저히 봉인 작업을 해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만들지만 엔진룸은 열을 식히려면 밀폐형 구조가 될 수 없다. 세차시 어떤 방식으로든 물이 들어가게 돼 있다"며 "신형 쏘렌토의 경우 제작 기간에 여러 차례의 내구 테스트와 디자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후드 부분의 고무 패킹을 없앤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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