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07-04-12 07:57  | 수정 2007-04-12 09:20
▶ 미, FTA 노동·환경 재협상 시사
웬디 커틀러 한미 FTA 미국측 협상대표는 합의 내용 가운데 노동, 환경 등 일부 분야에 대해 재협상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오후부터 황사비...중부 5~20mm
중국 북부 사막지대에서 발생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황사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강우량은 5~20mm 안팎이 예상됩니다.

▶ 미 "북 2.13 합의 의무 이행 기대"
미 국무부는 북한 BDA 문제가 해결된 만큼 북한의 2.13 합의 의무 이행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리스토퍼 힐 차관보는 서울 체류 일정을 하루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 송파 신도시 내년 9월 착공
서울 송파지역 군부대 이전이 확정됨에따라 송파 신도시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내년 9월 착공돼 오는 2009년 9월 첫 분양이 이뤄집니다.

▶ 여수 이틀째 실사..."개최능력 있다"
여수 현장을 방문한 세계박람회기구, BIE 실사단은 "여수가 엑스포를 개최할 능력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실사단은 오늘 박람회 후보지를 비행기로 시찰합니다.

▶ 4.25 재보선 공식 선거운동 돌입
연말 대선을 앞두고 경기와 호남, 충청권 민심을 점칠 수 있는 4·25 재보궐 선거 공식 선거 운동이 오늘부터 본격 시작됐습니다.

▶ 전경련 대규모 인사...부회장 교체
전경련이 조석래 신임 회장 출범 이후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회장선출 과정에서 물의를 빚은 조건호 부회장도 전격 교체했습니다.

▶ 중소기업 절반 "자금사정 어렵다"
대한 상공회의소 조사 결과 풍부한 시중 유동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중소기업 가운데 절반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