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4월 11일 22시 날씨
입력 2007-04-11 22:12  | 수정 2007-04-11 22:12
예상하지 못했던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에 봄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비가 오래가지는 않겠고요. 밤사이에 그치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또 봄비소식이 있는데요. 내일은 중부지역에, 모레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강한 바람을 동반하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걱정이 되는 건 먼지를 담은 황사비가 되겠습니다. 황사먼지에 중금속과 흙먼지가 가득 담겨있다는 거 아시죠? 내일과 모레 절대 비 맞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우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구름모습부터 보시겠습니다.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일시적으로 비구름이 형성이 됐습니다. 하지만 새벽사이 이 비구름은 걷히겠습니다. 내일 북쪽으로 저기압이 지나면서 중부지역으로 비구름이 서서히 들어오겠고 바람을 타고 황사먼지까지 함께 들어오겠습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남부지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하지만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지역은 차차 흐려지면서 낮부터 황사 흙먼지를 담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이 영상 9도, 전주와 광주가 8도, 대구와 부산은 10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한 낮에는 전국이 영상 14도에서 23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포근함이 주춤하겠습니다.


내일의 생활지수 보시죠. 내일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는 게 좋겠지만 꼭 나가셔야한다면 긴소매 옷과 우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황사가 찾아왔을 때는 사람뿐만 아니라 차도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하죠? 세차 다음으로 미루시고요. 차량 에어클리너 손질도 해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주간날씨입니다. 비는 금요일 점차 그치겠습니다. 주말사이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다음 주 월요일 또 한 차례 비가 예상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