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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 8종 추가된 내용으로 시행…불편 감소된다
입력 2014-09-06 16:58 
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
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 눈길

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가 화제다.

지난 5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 민원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서비스를 확대하고 인터넷을 통해 사실증명 홈택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는 민원인이 지자체 민원실을 방문해 국세 민원증명을 신청하면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내용이 전송된다. 그 후 세무서에서 전자 팩스로 신청 서류를 3시간 안에 발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새롭게 8종이 추가돼 총 14종이 시행된다. 도서지역, 농촌 주민 등 세무서에서 원거리에 거주하는 납세자나 장애인,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의 민원증명 발급 불편이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국세청은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증명 발급 불편이 감소하고 납세협력비용이 감축되는 효과가 있다. 납세자와 함께 하는 민원서비스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 국세 민원증명서 발급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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