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걸그룹 레이디스코드 멤버 고은비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3일 레이디스코드 소속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는 그룹 레이디스코드와 관련한 현재까지의 상황을 말씀드린다”며 어젯밤 대구 스케줄 후 레이디스 코드가 탄 차량이 서울로 이동하던 중, 새벽 1시 30분경 수원 지점에서 차량 뒷바퀴가 빠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빗길에서 바퀴가 빠지면서 차량이 몇 차례 회전을 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가 났으며, 이로 인해 멤버 은비(본명 고은비·22)가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고 사고 경위를 밝혔다.
이 소속사는 현재 다른 멤버 리세(본명 권리세·23)는 중태이며 소정(본명 이소정·21)은 부상해 입원 치료 중이고, 다른 멤버들과 함께 탑승하고 있던 매니저 스타일리스트는 큰 부상은 없다. 빈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저희 직원들 역시 큰 충격에 빠져있는 상태로 형언할 수 없는 슬픔에 잠겼다”며 큰 충격을 받으셨을 팬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많은 분들께서 멤버들이 빨리 쾌차하기를 함께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린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알려지는 대로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에 따르면 걸그룹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이 타고 있던 승합차가 이날 오전 1시 30분께 영동고속도로 인근에서 인천 방면으로 이동하던 중 신갈분기점 부근에서 빗길에 미끄러져 사고를 당했다. 경찰은 승합차는 빗길에 미끄러져 방호벽을 들이받았다고 설명했다.
레이디스코드 멤버들은 교통사고 직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고은비는 끝내 사망했다.
다른 멤버 4명 중 이소정(21·여), 권리세(23·여) 등 멤버들과 스타일리스트는 중경상을 입어 현재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한편 은비는 지난 해 레이디스코드 미니앨범 ‘Code#01 나쁜여자 로 데뷔했으며 최근 레이디스코드 ‘예뻐예뻐를 발표하고 활동을 펼쳤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은비 사망,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은비 사망, 안타까워” 고은비 사망, 마음이 아픕니다” 고은비 사망, 슬프다” 고은비 사망, 하늘도 우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