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전문점 I'm ZIC 열어
입력 2014-09-01 15:57 
SK루브리컨츠(대표 이기화)가 자사의 윤활유 브랜드인 지크(ZIC)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독자 유통망 구축에 나섰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전국 스피드메이트 그리고 대형 카센터, 오일교환소 등과 제휴해 국내 최초의 윤활유 전문 유통채널 브랜드 ‘아임지크(Im ZIC)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가맹점 제휴를 맺은 카센터 등은 운전 고객들에게 지크를 우선적으로 판매하게 되며 SK루브리컨츠는 판매 실적과 연계해 가맹점들에 마일리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국내 1위 윤활유 브랜드인 지크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여 윤활유 선도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아임지크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SK루브리컨츠는 아임지크 출범에 맞춰 오늘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전국 아임지크 가맹점에서 고급 외제 승용차 등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기간에 지크 윤활유를 구입한 운전자들이 가맹점에서 받은 아임지크 스티커를 차에 부착한 뒤 인증 샷을 찍어 행사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우디 A3 세단, 뱅앤올룹슨 스피커, 올림푸스 카메라 등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SK루브리컨츠는 가맹점 수를 내년까지 총 1,000~2,000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앞으로 스피드메이트와 같이 표준 정비 절차에 따라 믿음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센터 및 대형 오일 교환소를 대상으로 아임지크의 국내 가맹점을 확대하고, 윤활유 사업의 해외 거점지역인 러시아 등에 해외 가맹점을 여는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성수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