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홈플러스 직원, 상습적으로 경품 조작해 빼돌려
입력 2014-08-29 11:26 

홈플러스 직원들이 고가의 승용차 경품 행사 결과를 상습적으로 조작했다는 의혹이 경찰 조사에서 사실로 밝혀졌다.
직원들이 고객에게 주지않고 빼돌린 승용차는 모두 4대로 조사됐다.
애초 제기됐던 의혹은 고가의 수입승용차 한 대를 가로챘다는 것이었으나 경찰 조사에서 추가 범죄 사실이 드러났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업무상 배임과 영업방해 등 혐의를 받는 홈플러스 보험서비스팀 정모(35) 과장을 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범인 팀원 최모(32)씨와 최씨의 친구 A씨, 경품추천을 담당한 협력사 직원 B씨 등 3명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와 최씨는 2012년 5월부터 작년 6월까지 진행된 네 차례의 고객 대상 경품행사에 지인의 명의로 응모한 뒤 1등으로 당첨되도록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이들이 손에 넣은 경품은 BMW 320d 2대와 아우디A4 한대, K3 1대 등 시가 1억5000만원 상당의 승용차 4대였다.
정씨와 최씨는 이를 되팔아 약 1억원의 부당이득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결과적으로 정씨가 7000만원, 최씨가 3000만원 정도를 챙겼고, A씨 등 명의를 빌려준 지인에게는 1인당 100만∼200만원이 주어졌다"면서 "다만 이들의 요구로 추첨결과를 조작해 준 B씨는 별다른 대가를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 외에도 정씨와 최씨에게 명의를 빌려준 지인 3명을 조만간 조사한 뒤 입건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9일 내부 조사결과 정 과장 등 4명이 고가의 수입 승용차 경품 추첨을 조작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들을 업무상 배임·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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