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울금' 항암효과에 다이어트 효과까지?…"신이 내린 식재료!"
입력 2014-08-26 15:37  | 수정 2014-08-26 15:50
사진=MBN 프로그램 '천기누설' 화면 캡쳐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평균수명보다는 건강수명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방영된 종합편성채널 MBN의 건강정보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 카레의 주성분 울금(강황)이 소개된 이후 카레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것 입니다.



최근 직장인들의 한 끼 건강식으로도 주목 받으면서 이제는 카레전문점에 고객들이 몰리는가 하면, 카레가 함유된 라면과 카레가 주성분인 울금(커큐민)으로 만든 숙취해소제인 '우콘파워'까지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카레가 단순한 인도 기호음식에서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건강식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울금은 기원전부터 인도에서 사랑 받아온 국민 향신료로서, 인도인들의 건강식에서 울금을 빼고는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울금에 있는 커큐민 성분이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항암효과에 숙변제거, 어혈을 풀어주고 복통, 비염과 염증완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대로 '신이 내린 식재료'라 불리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천기누설을 통해 약15분 정도 물에 끓여 '울금차'로 섭취하면 좋다는 소개 이후 '울금차' 마니아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방영이후 누리꾼들의 반응도 놀랍습니다. '울금, 강황 암치료까지?', '만능치료제, 울금 대단하다', '피부질환, 항암치료, 암에 특효? 만병통치약이네', '카레 우습게 볼 것 아니다' 등 반응은 뜨겁습니다.

이번에 천기누설에 소개된 울금(강황)은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건강식품으로 예전부터 각광받고 있는 작물로서, 특히 카레의 주성분인 커큐민으로 만든 숙취해소제 '우콘파워'는 이미 일본 시장을 90%이상 점유하고 있습니다.

울금은 천기누설 소개처럼 항균작용과 항암작용에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울금을 섭취하면 담즙분비가 왕성하게 되어 간 해독과 간 기능회복에 도움을 주고, 혈중콜레스테롤 감소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성인병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울금이 함유된 '우콘파워'로 국내 숙취해소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주)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 대표는 "MBN '천기누설' 방영 이후 울금(커큐민)이 주성분인 우콘파워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울금(커큐민) 효능은 이미 알려진 대로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평시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