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천공항, IT서비스 관리 체계 세계 최고 재확인…ISO 20000 재인증
입력 2014-08-26 11:08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최홍열)는 26일 공항 IT서비스 관리운영체계에 대한 ISO/IEC 20000 인증을 재획득했다고 밝혔다.
 ISO/IEC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해 시행하고 있는 IT서비스 관리운영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영국표준협회(BSI)가 엄격한 현장 실사를 통해 인증하며, 3년 마다 재인증 심사를 받아야 한다.
 심사가 까다롭다 보니 뮌헨공항, 두바이공항 등 일부 세계 유수 공항만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공항에서는 인천공항이 유일하다.

 인천공항은 2011년 8월 아??태지역 공항 중 최초로 ISO 20000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재인증으로 인천공항 운항정보와 셀프 체크인, 자동출입국심사, 인터넷 서비스 등 IT 서비스 관리운영 체계가 세계적 수준임을 재확인했다.
 최홍열 인천공항 사장직무대행은 "인천공항의 IT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면서 "앞으로도 IT서비스 관리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ASQ(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 9연패 위상을 이어가고, 해외사업 진출에 유리한 자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은 2012년 항공분야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IT서비스 관리 포럼(itSMF) 주관 어워드를 수상해 IT서비스 관리수준이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홍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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