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어린이집ㆍ예식장 까지… 없는게 없는 지식산업센터 등장
입력 2014-08-26 10:32 
지식산업센터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고급 주상복합처럼 변모하고 있다.
최근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산업, 금융업, 서비스업 등 오피스형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면서 에너지 절감과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각종 첨단 시스템 등을 갖춘 스마트 빌딩으로 조성되고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서울시 송파구 문정지구에서 국내 No.1 리조트기업인 ㈜대명레저산업이 시행하고 ㈜대명건설이 시공하는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조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 지하 1층에는 고급 주상복합에서도 보기 힘든 호텔급 푸드몰이 들어선다. 이곳에서는 대명리조트 일류 요리사가 상주하여 비즈니스 품격에 맞는 수준 높은 호텔급 음식을 제공해 입주하는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옆동에 위치한 대명 본사 사옥내에 입주기업의 임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한 어린이집 및 예식장이 들어서 완벽한 복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입주기업의 임직원들은 자녀 및 결혼에 대해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일의 능률이 향상 될 것으로 여겨진다.
여기에 주출입구에는 천정고 8m 높이의 고급 호텔을 연상케 하는 로비가 조성돼 방문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며, 옥상에는 테라스형 휴게공간과 지하 1층에 선큰가든으로 쾌적한 자연환경 및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된다. 특히, 옥상정원에는 다양한 나무와 돌, 앉음벽ㆍ야외테이블세트 등을 설치해 팀 회의 및 바비큐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지하 2~3층에는 공용회의실, 세미나실, 샤워시설, 탈의시설을 설치하며, 확장형 주차공간(전체의 40.3%)과 11대의 엘리베이터 등도 설계해 업무 효율을 높여줄 예정이다.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분양 대행사 뉴온코리아 김 현 대표는 최고의 리조트기업인 대명이 짓는 지식산업센터이기 때문에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특화요소가 속속 도입돼 2016년 4월 입주임에도 불구하고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또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퍼져 문의전화가 속속 걸려오며 홍보관에 내방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는 대명건설 본사와 함께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5만8861㎡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 단지가 위치한 문정지구 지신산업센터는 서울 강남 테헤란로와 위례신도시, 판교를 이어주는 비즈니스 브릿지로써 강남의 인프라를 확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클러스터로 구축되고 있다.
9호선 문정역이 도보 5분 이내로 이동 할 수 있는 초 역세권 입지로 2015년 개통예정인 KTX 수서역 등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 완벽한 광역교통망으로 강남을 비롯하여 서울 및 분당으로의 진ㆍ출입이 편리하다.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02-2222-3900)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62길(문정동 620번지) 송파푸르지오시티 상가 2층 222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