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25부터 발신자 확인방식의 안심통화 기능 SK텔링크 '비즈 브랜드콜'서비스를 선보인다.
비즈 브랜드콜은 부산은행 고객센터의 대표번호(1544-6200)와 일치할 경우에만 고객의 스마트폰 통화연결 화면에 부산은행 고객센터번호, 발신자명, 이미지를 함께 표시하기 때문에 발신번호 조작을 통한 금융사칭 전화 등 사기전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만약 부산은행 고객센터를 사칭하는 전화가 고객에게 걸려 올 경우 고객 스마트폰에는 부산은행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금융사기 전화임을 바로 식별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BS텔레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안심통화서비스 가입을 하면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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