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비대위원장 사퇴하라"…박영선 위원장 거취 공론화
입력 2014-08-23 19:40  | 수정 2014-08-23 20:38
【 앵커멘트 】
원내대표와 비대위원장직을 겸하는 새정치연합 박영선 위원장에 대해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당내에서 커지고 있습니다.
세월호특별법 협상 과정에서 보여준 행보가 치명적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김태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지난 5일, 당 재건을 위해 구원투수로 등판한 박영선 새정치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 인터뷰 : 박영선 / 새정치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지난 5일)
- "당이 없으면 나도 없다는 '무당무사'의 정신에 '무민무당' 국민이 없으면 당도 없다는 정신으로 임하겠습니다."

하지만, 이후 행보는 가시밭길이었습니다.

세월호특별법 협상 과정에선 당 소속 의원들에게 공감을 얻지 못했고, 이 문제를 매듭짓지 못해 20일로 예정됐던 비대위 구성도 늦어졌습니다.

원내대표와 비대위원장직을 겸하는 게 힘에 부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 새정치연합 4선 이상급 의원들은 비공개 모임에서 "겸직에 한계가 있는 만큼 이를 분리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이 자리에서 한 중진 의원은 "세월호특별법 협상도 '투톱'이었다면 서로 상의도 하고, 더 효율적인 결과를 냈을 것"이라고 밝혔고, 이 의견은 박 위원장에게도 전달됐습니다.

박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직을 겸직하는 게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하는 의견은 당내 의원 모임 곳곳에서도 나오고 있습니다.

거취 문제에는 일단 말을 아끼고 있는 박영선 비대위원장, 당내 공론화 과정을 거치며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입니다.

MBN뉴스 김태일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