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지진희,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중화권 영화인 지목
입력 2014-08-21 15:56 
[MBN스타 김나영 기자] 배우 지진희가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했다.

지진희는 21일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릴레이 캠페인 아이스버킷챌린지에 참여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지진희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시원하게 얼음물 샤워했습니다.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지목해준 진의함(천이한) 씨 감사해요. 긴장되고 추운 시간이었지만 좋은 일에 함께해 기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진희는 한중 합작영화 ‘탁혼연맹에서 호흡을 맞춘 대만 배우 진의함의 요청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진의함이 지진희를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지목한 내용은 대만 언론에도 보도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진희는 때마침 한 브랜드 행사와 화보 촬영을 위해 대만에 체류 중이었고, 진의함의 호명에 흔쾌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것.

이후 지진희는 다음 캠페인 동참자로 중화권 영화인인 진가신(첸커신) 감독과 배우 장학우(장쉐여우), 진학동(천쉐둥)을 지목해 기대를 증폭시켰다. 지진희는 영화 ‘첨밀밀로 유명한 진가신 감독과 ‘퍼햅스 러브로 인연을 맺었고, 장학우와는 영화 ‘헬리오스에서, 진학동과는 영화 ‘탁혼연맹에서 호흡을 맞췄다.

한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에서 루게릭병을 후원하기 위해 시작된 SNS 캠페인이다.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SNS에 올린 후 다음에 할 3명을 지목한다. 지목받은 사람은 24시간 이내 얼음물 샤워 인증 영상을 올리거나 루게릭병 후원 재단에 100달러(약 10만원)를 기부하면 된다.

국내에서도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션과 김준호를 비롯해 조인성, 윤두준, 이광수, 에이핑크 정은지, 박한별, 최시원, 최민식, 연정훈, 유재석, 차태현, 성유리, 이국주, 축구선수 손흥민, 이영표 축구해설위원 등이 참여했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