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주가 사상 최고치..."1500선 돌파도 가능"
입력 2007-04-04 18:02  | 수정 2007-04-04 20:52
주가가 글로벌 증시 강세와 외국인 매수 등에 힘입어 큰폭으로 오르면서 사상 최고치를 넘어섰습니다.
이처럼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돌파하면서 이제는 1500선 돌파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1500선 돌파 가능할 지 김선진 기자가 전망합니다.


주가가 한달여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글로벌 증시 강세와 외국인 매수, 경제지표 호조, 낸드플래시 가격 상승등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단숨에 1480선마저 돌파했습니다.

이처럼 주가가 급등하면서 국내 증시의 시가 총액도 81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유가증권시장이 729조원으로 증가했고 코스닥 시장도 81조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1500포인트 돌파 여부입니다.

인터뷰 : 정인지 / 동양종금 연구원 -"최근 4일동안 거래량 증가로 시장 에너지 확충되는 모습이다. 증권업종지수가 상승하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세 지속될 가능성 높다."

앞으로 지켜봐야 할 변수는 실적과 외국인 매수 지속 여부, 환율등 크게 세가지입니다.

실적 발표에 따라 주가가 출렁거릴 것으로 보이지만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하면서 큰 악재로 작용하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외국인은 한미FTA 타결에 따른 기대감과 국내 증시의 저평가 매력으로 매수에 나설 것으로 보이고 환율도 930원선에서 안정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것은 아니라는 분석입니다.

당분간은 실적에 따른 개별 종목 장세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 지기호 / 서울증권 연구원 -"다음주부터 기업 실적 발표 시즌이다. 실적 호전주 투자 바람직하다. 보험주가 유망해보이고 기계와 은행, 운수장비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국내 증시가 언제쯤 1500포인트를 돌파할 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선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