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노미야 기획 사무소 ] ◇ 구로카와 히로유키 지음, 민경욱 옮김 / 엔트리 ◇
지난 7월 17일 '파문'으로 일본 나오키상 수상작을 수상한 작가 '구로카와 히로유키'의 작품이 나왔습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니노미야 기획 사무소'는 구로카와 히로유키의 대표작인 니노미야 시리즈의 포문을 연 작품입니다.
니노미야와 구와바라 콤비는 최고의 호흡을 선보이며 사건의 진상을 파헤칩니다.
[ 대프니 듀 모리에 지금 쳐다보지 마 외 8편 ] ◇ 대프니 듀 모리에 지음, 이상원 옮김 / 현대문학 ◇
서스펜스의 여왕 대프니 듀 모리에 단편선이 나왔습니다.
대프니 듀 모리에의 작품들은 50차례 이상 영화와 드라마로 옮겨졌습니다.
히치콕이 연출한 '레베카', 니컬러스 뢰그가 연출한 '지금 쳐다보지 마' 등의 영화들이 탄생했습니다.
[ 추억의 마니 ] ◇ 조앤 G. 로빈슨 글, 페기 포트넘 그림, 안인희 옮김 / 비룡소 ◇
1968년 카네기상 후보에 오른 수작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명작으로 자리 잡은 페기 포트넘의 '추억의 마니'가 나왔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이 동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발표해 화제에 오르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 삶은 시작도 끝도 없다 - 러시아 현대대표시선 ] ◇ 알렉산드르 블로끄 외 지음, 이명현 엮고 옮김 / 창비 ◇
러시아 현대대표시선 '삶은 시작도 끝도 없다'는 1890년부터 1990년대까지 발표된 러시아 시 중에서 고전의 반열에 오른 작품을 선별해 수록했습니다.
러시아 현대시는 1890년대에서 1920년대 초 사이에 전개된 모더니즘 시운동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예세닌, 마야꼽스끼, 블로끄, 아흐마또바 등 시인 15명의 작품이 엄선됐습니다.
[ 이동훈 기자 / no1medic@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