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시황] 좋은 시장이 오고 있다...트렌드에 강한 종목 선택해야
입력 2014-08-20 07:56 

안녕하세요. 성투사입니다.

다우지수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스닥도 14년만에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더니 추가상승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외시장에서의 악재가 빠르게 약화되면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그러한 분위기는 국내시장에도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는 실정이지요.

이번주는 FOMC등의 회의가 예정되어있어 어느정도 관망하는 모습이 이어질 것이라는 평가가 있지만 연일 발표되는 경제지표와 기업들의 실적호조소식이 주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주는 것 같습니다.

해외시장은 특별히 부담을 줄만한 악재가 없는 상태이므로 당분간은 긍정적으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를 보면 지지선을 잘 유지하면서 기대했던대로 강한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외국인들이 매수로 유입되면서 추세의 상승흐름을 더 이어가고 있다는 의미가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은 시장의 규모, 즉 판을 키워주는 효과를 보이게 될 것 입니다.

그동안 준비만하던 대형주들의 강한 상승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최근에도 신고가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이 계속적으로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안정적이면서도 추세가 좋은 대형우량주를 통하여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필자의 최근 추천주인 현대위아의 모습입니다.

현대위아는 8월12일 오전에 비중을 꽉 채워서 매수사인을 드렸는데 그날의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본격적으로 상승하는 초입의 모습이며 상승랠리의 첫 날입니다.

현대위아의 경우는 예전의 추세에서도 이미 여러차례 수익을 보았고 단기조정 국면에서 살짝 빠져있다가 이번에 다시 재매수를 들어간 것인데 아마도 이번 국면에서는 강한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동안 넘지 못했던 신고가를 돌파해나가는 모습이므로 이러한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켜줄 것입니다.

좋은 종목은 이렇게 안정적이면서도 추세가 강한 흐름을 보여야 한답니다.



또하나의 전략종목은 CJ입니다.

그간 시황에서도 수차례 언급해드린 종목이기도 합니다.

역시 비중 꽉 채워서 포트폴리오에 담아놓은 종목입니다.

신고가의 흐름으로 중장기 패턴을 시작하는 시점이므로 향후에도 오랫동안 상승하는 흐름이 예상됩니다.


이런 종목들에게서 볼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적절한 매수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좋은 타이밍에서 매수하지 못한다면 수익내기가 어렵습니다.

이미 많이 오른 종목에 대한 매수가 아니라, 이동평균선간의 이격이 벌어진 시점에서의 매수가 아니라 이제 상승하는 초기국면, 이평선이 이제 막 골든크로스로 전환되는 종목, 신고가 임박 또는 돌파 종목을 매수하면 시장의 훈풍을 타고, 판이 커진 시장에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반면 코스닥은 살짝 변동이 커지는 시장의 모습을 하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 고점 근처에서의 변동성때문에 장중 흔들림이 나타나면 개인투자자들은 곤욕을 치를 수 있답니다.

전일 코스닥이 상승마감을 했지만 상승주식수는 300여개, 하락주식수는 500여개의 모습으로 하락주식의 숫자가더 많았다는 것이 첫번째 부담이며, 수급적인 측면에서도 기관과 외인들의 매도가 진행되고 개인들만이 매수하는모습, 전고점에 대한 저항부담이 코스닥시장이 가지고 있는 불안입니다.

단기적인 기대감을 통해서 상한가, 급등주가 나오고는 있지만 역시 주의해서 투자하지 않으면 곤란할 수 있으니 철저히 분석하고 좋은 종목을 좋은 시점에서 매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시장이 오고 있습니다.

좋은 시장에는 좋은 기회가 아주 많습니다.

절대 놓치지 마시고, 강한 종목으로 강한 트랜드만을 공략하는 성투사와 함께 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성투사 최하영 대표 (02-2000-4995)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