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CEO 경영어록] 김종갑 하이닉스 사장 "세계 최고 기업 육성"
입력 2007-04-04 10:37  | 수정 2007-04-04 10:36
CEO 경영어록 시간입니다.
오늘은 김종갑 하이닉스반도체 사장을 만나보시겠는데요.
특허청장과 산업자원부 차관을 지낸 김종갑 사장은 하이닉스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만들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 김종갑 / 하이닉스 사장
-특허청은 정부기관이긴 합니다만 거의 90% 이상 민간경영 기법을 도입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BSC 균형성과지표를 도입해서 각 부서가 하는 일을 평가하고, 그 평가 결과에 따라서 성과와 보상이 연계되는 그런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6시그마'를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세계 특허행정기관 중에는 최고 기관으로 선정됐고, 또 2005년에는 우리나라 48개 중앙 행정기관 중 혁신평가에서 1위를 한 적이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지금까지 매일 매일이 급하게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느라 경황이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혁신활동이나 정보화기반을 구축하는 점에 있어서 조금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특허청장을 했던 경험을 활용해서 하이닉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이 되도록 만글겠습니다.

일부분은 이미 가있는 부분이 있지만 아직은 전체적으로 보면 선두기업에 비해서는 미흡한 점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여러 부문을 다같이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데 공무원으로서의 경험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