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과 별장서 마약 복용…소속사 "법률 심판 달게 받아야 한다"
입력 2014-08-19 16:57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 사진=방조명 SNS


'성룡 아들 방조명'

성룡 아들 방조명과 대만 배우 가진동이 마약 복용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베이징 경화시보 등 외신에 따르면 19일 "방조명과 가진동이 지난 14일 베이징 둥청구의 성룡 별장에서 대마초 흡입 혐의로 출동한 마약수사대에 체포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한 일간지는 현지 공안 관계자의 말을 빌려 "소변검사 결과 가진동과 방조명 모두 양성 반응이 나왔고 현장에서 대마초 100여 그램이 한꺼번에 발견됐다"며 "소지량이 워낙 큰 관계로 경범죄가 아닌 중범죄로 분류되어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평소 절친으로 유명하며 방조명은 유명 영화감동 첸 카이거가 준비 중인 영화에 출연 협의차 베이징에 머물렀고, 가진동은 베이징에서 휴가를 보내던 가운데 마약 행각을 벌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가진동의 소속사는 18일 저녁 긴급 성명서를 통해 "처음에 가진동의 체포사실을 소문을 통해 접했을 때 믿을 수가 없었고 이미 체포되었다는 공안당국 측의 연락을 받고 충격을 감출 수가 없었다"며 "법을 어긴만큼 법률의 심판을 달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를 통해 가진동이 진정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물의를 끼쳐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사과했습니다.

방조명 측 역시 "현재 방조명과 연락이 안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소속사로서 방조명과 함께 물의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며 "사회 각계의 비판을 달게 받고 이를 방조명이 다시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특히 방조명의 아버지인 성룡은 지난 2009년 중국 마약 퇴치 홍보대사로 위촉돼 마약 퇴치에 앞장선 것으로 알려지며 더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성룡 아들 방조명'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 중국 마약 범죄에 대한 법률이 강하다고 들었는데.."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 마약 왜 했을까" "성룡 아들 방조명 가진동 성룡 마음아프겠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