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TV(IPTV) 가입자가 1천만명(단자 기준)을 돌파했습니다.
19일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KODIMA)에 따르면 업체별 IPTV 가입자는 KT 548만명, SK브로드밴드 250만명, LG유플러스 202만명 등 전체적으로 1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통계는 단자 수를 기준으로 산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한 가구에서 2대의 IPTV를 신청했다면 가입자도 2명으로 계산합니다.
지난 2009년 1월 상용화된 IPTV는 서비스 개시 이후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모으며 같은 해 10월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어 2010년 12월 300만명, 2012년 4월 500만명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이후로도 가입자는 계속 늘어나며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7개월 만에 1천만 가입자를 유치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와 결합 할인이 이러한 인기몰이의 비결이라고 업계는 해석하고 있습니다. IPTV 업체들은 다시보기(VOD) 편수와 제공 시간을 앞당기고 풀HD를 넘어 UHD(초고화질) 화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통사들이 휴대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과 같이 신청하면 할인해주는 결합 할인 혜택을 강화하면서 가입자 저변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19일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KODIMA)에 따르면 업체별 IPTV 가입자는 KT 548만명, SK브로드밴드 250만명, LG유플러스 202만명 등 전체적으로 1천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통계는 단자 수를 기준으로 산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한 가구에서 2대의 IPTV를 신청했다면 가입자도 2명으로 계산합니다.
지난 2009년 1월 상용화된 IPTV는 서비스 개시 이후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모으며 같은 해 10월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어 2010년 12월 300만명, 2012년 4월 500만명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이후로도 가입자는 계속 늘어나며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7개월 만에 1천만 가입자를 유치한 것입니다.
지속적인 신규 서비스 출시와 결합 할인이 이러한 인기몰이의 비결이라고 업계는 해석하고 있습니다. IPTV 업체들은 다시보기(VOD) 편수와 제공 시간을 앞당기고 풀HD를 넘어 UHD(초고화질) 화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통사들이 휴대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과 같이 신청하면 할인해주는 결합 할인 혜택을 강화하면서 가입자 저변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