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 TV, IFA 2014서 신규 스마트TV 컨텐츠 공개
입력 2014-08-19 13:46  | 수정 2014-08-20 14:08

삼성전자가 IFA 2014에서 신규 스마트TV 컨텐츠 서비스를 대거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IFA 2014는 독일 베를린에서 다음달 5일, 6일 이틀간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펀앤이지' 컨셉으로 스마트 존을 구성해 다양한 스마트TV 컨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와 '리얼 풋볼' 그리고 '골프 스타'다.
이 게임들은 삼성 스마트TV의 게임 패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TV에서 스마트 컨트롤과 전용 게임 패드로 게임을 조작하거나 스마트,과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게임 콘솔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EA의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는 레이싱 게임의 대명사로 빠른 속도감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게임이다. 게임로프트의 '리얼 풋볼'은 스스로 팀과 선수를 선정해 시뮬레이션하는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며 컴투스의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 스타'는 사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하경 게임로프트 대표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리얼 풋볼' 특유의 고화질 그래픽과 현실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계속해서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서 TV 플랫폼에서도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스카이프' 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그간 1:1로만 가능했던 영상통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풀HD 해상도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2014년형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TV에서 보다 재미있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IFA를 기점으로 유럽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TV에서 최고의 화질로 최고의 스마트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IFA 2014에서 공개하는 스마트TV 콘텐츠는 유럽뿐 아니라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