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연 6kg 감량'
'ROAD FC 017' 대회일까지 4일이 남은 가운데, 송가연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습니다.
송가연은 최근 케이블채널 수퍼액션과 한 인터뷰에서 데뷔전을 앞두고 자신의 비법이 담긴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을 공개했습니다.
도시락을 살펴보면 지방으로는 땅콩과 아몬드를, 단백질로는 연어와 닭가슴살, 탄수화물 대신에는 과일을 먹습니다.
송가연 선수가 하는 이 다이어트는 일명 존 다이어트로, 인바디 검사에서 몸의 제지방량(몸무게에서 체지방량을 뺀 수치)을 토대로 하루 섭취량을 블록으로 계산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9:7:3 비율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법입니다.
존 다이어트는 신체가 최고의 효율로 움직일 수 있는 존(zone) 안에 들어와 있는 신진대사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서두원 등의 격투기 선수들이 즐겨 하는 다이어트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또 송가연 선수는 존 다이어트와 더불어 커피물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고 밝혔습니다.
커피물 다이어트는 2리터 물병에 커피 에스프레소 원액을 섞어서 마심으로써 몸의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것 입니다.
이는 주로 격투 선수들이 계체량 막바지에 들어가는 수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마셔둬야 하기 때문으로, 몸의 수분을 빼 단 시간 내에 체중을 줄이기 위해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송가연은 "이번 시합을 위해 이와 같이 감량을 하면서 단 한번도 허기가 진 적이 없다"며 "아침에는 잠을 자기 때문에 거르고 점심, 저녁, 간식으로 나누어 먹는다. 건강하게 식단 제대로 짜서 빼서인지 오히려 전보다 컨디션이 훨씬 더 좋아진 기분이다. 일일 섭취량 안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던 상관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송가연은 케이블체널 XTM '주먹이 운다' SBS '룸메이트'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오는 17일 오후 8시 'ROAD FC 017'에서 일본 강자 '에미 야마모토'와 로드FC 데뷔전을 가질 예정입니다.
'송가연 6kg 감량''송가연 6kg 감량''송가연 6kg 감량''송가연 6kg 감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