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아제약, 탈모치료제 '케라스트캡슐' 출시
입력 2014-08-07 10:57 

조아제약이 탈모를 걱정하는 남녀노소 모두 복용이 가능한 경구용 탈모치료제 '케라스트캡슐'을 출시한다.
케라스트캡슐은 약용효모, 케라틴, 비타민B1(티아민질산염), 비타민B5(판토텐산칼슘), L-시스틴, P-아미노벤조산 등 6가지 비스테로이드성 영양성분의 복합상승작용으로 확산성 탈모 완화 및 손톱 발육 부진에 효과를 나타낸다. 약용효모는 모발 영양 및 미네랄 공급을 도와주며 비타민B1과 비타민B5는 두피 건조증 방지 및 모세포의 성장을 촉진한다. 케라틴과 L-시스틴은 모발의 구성 성분이며 P-아미노벤조산은 흰머리를 방지한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케라스트캡슐은 확산성 탈모 증세를 앓고 계신 분, 모근이 약하고 모발이 가늘어 지는 분, 잦은 염색이나 파마로 인한 모발 손상이 있는 분,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에게 권해 드린다"고 말했다.
확산성 탈모는 스트레스, 빈혈, 다이어트,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 발생하게 된다. 모근이 약해지면서 모발이 가늘어지다가 정수리를 중심으로 머리가 빠지게 되는데, 여성에게도 많이 나타나 여성형 탈모라고도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5년간 탈모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를 분석한 결과, 2009년 약 18만명에서 2013년 약 21만명으로 5년간 약 3만명(1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케라스트캡슐'은 2개월 분량인 180 캡슐 단위로 판매되며, 1일 3회, 1회 1캡슐 식후 복용하면 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