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한국 던킨도너츠는 '킨컵(KIN-CUP)'으로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국제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3대 상이다. 본상을 수상한 킨컵은 테이크아웃 컵으로 '던킨 커피를 마시는 32개국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디자인됐다. 전 세계 32개국 사람들의 전통의상과 국기 등 다양한 특징을 살린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며 총 34종의 캐릭터가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인 던킨도너츠의 특성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제품뿐만 아니라 던킨만의 특색을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눈과 입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킨컵의 디자인은 유튜브와 던킨도너츠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