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은행권 최고 수준으로 업무효율성을 강화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해 4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지난 9개월간 개발과 영업점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
상품비교설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방카슈랑스 상담고객에게 3종의 상품을 동시 비교 설계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상품선택권을 대폭 강화했다. 원스톱 계약관리 프로그램도 도입하여 납입시기 관리, 만기도래, 연금지급 시기 관리 등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아울러 보험청약 등 업무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여 업무처리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광주은행 방카슈랑스팀 김태봉 팀장은 "신방카슈랑스 시스템은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 프로젝트"라며 "광주은행 고객들에게 최상의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계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품비교설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방카슈랑스 상담고객에게 3종의 상품을 동시 비교 설계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상품선택권을 대폭 강화했다. 원스톱 계약관리 프로그램도 도입하여 납입시기 관리, 만기도래, 연금지급 시기 관리 등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아울러 보험청약 등 업무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여 업무처리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광주은행 방카슈랑스팀 김태봉 팀장은 "신방카슈랑스 시스템은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 프로젝트"라며 "광주은행 고객들에게 최상의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계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