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태풍 속 무더위 기승, 건강관리 어떻게?…'이건 꼭 챙겨드세요!'
입력 2014-08-01 19:25 
태풍 나크리가 한반도로 북상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은 기온이 34℃ 안팎까지 오르는 무더위가 이어질 예정으로, 태풍 나크리의 직간접적인 영향이 계속되면서 당분간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과 무더위를 동반하는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세균 번식과 폭염 등으로 인해 감기, 식중독, 일사병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런 때일수록 음식물 섭취에 주의하고 외출 뒤 손발을 닦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며, 환기 및 청소 등을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특히 충분한 영양 섭취, 가벼운 운동 등을 통해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와 함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여름철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및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홍삼의 인기를 따라올 것이 없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피로회복에 있어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을 가집니다. 이러한 효능은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진세노사이드) 때문인데, 핵심성분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g1은 피로회복에 좋고, Rg2는 정신 안정작용과 호르몬 분비촉진을,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진세노사이드의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이 1mg~12mg 수준입니다.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 (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을 26mg 이상 함유함으로써 프리미엄 홍삼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매경헬스 장성해 본부장은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매경헬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홍삼 레시피로 온 가족이 무더위를 물리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홍삼우유빙수, ‘홍삼자몽에이드 등의 ‘고삼인 홍삼 레시피는 매경헬스 쇼핑몰 (www.mkhealthcare.co.kr)과 고삼인 홍삼 블로그에서 확인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