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태풍 나크리 경로 '우리나라도 영향권'…오늘도 폭염특보 '찜통 더위'
입력 2014-08-01 17:32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북상' '폭염특보' / 사진=기상청

태풍 나크리 경로 '우리나라도 영향권'…오늘도 폭염특보 '찜통 더위'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간접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경기북부와 강원도영서, 충청북도에서 오후 한때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흐리고 낮에 남해안에서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되어, 점차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으며, 제주도는 흐리고 비(강수확률 80%)가 오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된 가운데, 밤에는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이 33도 안팎으로 올라 무덥겠으니, 한낮에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오키나와 서쪽에서 북북서진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발달 정도와 진로에 따라 강수지역과 강수량의 변동이 크겠고,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 경상남도, 지리산 인근에서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사고와 시설물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낮 최고기온은 28도에서 3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 먼바다에서 2.0~8.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남해 서부 앞바다와 서해 남부 먼바다에서는 2.0~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상하는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도 전 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남해상과 서해 남부 해상에서도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제주도와 남해안은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겠고,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수욕객이나 해안가 낚시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북상' '폭염특보'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북상' '폭염특보'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 북상' '폭염특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