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폭염에 취약한 부모님 건강관리는 프리미엄 홍삼으로! 효능보니…'아하!'
입력 2014-08-01 09:41 
30도 안팎의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정도의 무더위는 심신을 지치게 만들고, 체력을 떨어뜨려 다양한 질환에 노출시킵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고령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해지기 쉬워 만성질환이 악화되는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폭염 속 집중 건강관리가 요구됩니다.

폭염 속 건강관리 법은 물 자주 마시기, 낮 시간대 외출 삼가기 등 햇볕을 피하거나 탈수를 예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건강관리 방법은 운동과 건강식품 섭취로 체력 및 면역력을 보강하는 것입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으뜸 건강식품은 단연 ‘홍삼이다. 홍삼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건강과 생활의 활력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피로회복에 있어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을 가집니다. 이러한 효능은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 때문인데, 진세노사이드의 핵심성분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g1은 피로회복에 좋고, Rg2는 정신 안정작용과 호르몬 분비촉진을,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반드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이 1mg~12mg 수준입니다. 시중의 다양한 제품들 중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는 제품들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함량을 표기한 제품들 가운데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 (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을 26mg 이상 함유함으로써 프리미엄 홍삼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매경헬스 장성해 본부장은 고삼인 홍삼은 국내 최고 수준의 사포닌 함량뿐만 아니라 첨가물조차 천연벌꿀을 사용하는 등 기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먹을 수 있는 홍삼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등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강조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