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강남 ‘핫라인’ 잠실 푸르지오 월드마크
입력 2014-08-01 08:54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남권 분양시장은 여전히 열기가 뜨겁다. 강남권 입성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늘어나지만 공급량이 제한적이기 때문.
이 가운데 제2롯데월드 개발 등의 개발호재를 품고 있으면서, 강남권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잠실지역이 가격 상승의 핫라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남- 서초에 이은 잠실권 핫 라인은 최근 분양이 활발한 위례신도시까지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미래도시로 뜨고 있는 잠실의 중심에 위치한 ‘잠실 푸르지오 월드마크는 최근 회사보유분 일부를 특별 분양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제2롯데월드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꾸준히 주목 받아 온 터라, 소량 나온 특별공급물량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이 단지는 총 288세대의 아파트와 99세대의 오피스텔, 그리고 상가로 구성된 주상복합아파트다. 지하4층~지상 39층으로 공급된 초고층 단지로,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압도적인 조망을 확보한 것이 특징. 한강조망은 물론 석촌호수와 도심야경까지 한눈에 조망가능하다.
지하철 2호선과 8호선을 모두 연결 가능한 잠실역과 도보 5분 역세권단지이며, 잠실나루 역에서도 가까워 교통편의성 역시 우수하다. 인근의 교육시설로는 잠동초를 비롯해 잠실초, 잠실중, 잠신중, 풍납중, 잠실고와 잠신고, 영동일고가 학군 내 자리 잡고 있으며, 인근의 휘문고나 중동고 같은 자율고도 지원이 가능하다.
단지 내부 특화시스템도 갖췄다. 지역난방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설, 무려 5만 시간의 긴 수명과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는 LED등 설치, 빗물 재활용 시설까지 만들어 건강은 물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입주민들을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강남구 대치동이나 서초구 반포에 비해 향후 가치는 높은 반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주변 시세에 비해 3.3㎡당 500만원 이상 저렴한 2000만원 초반대에서 분양하고 있다.
‘잠실 푸르지오 월드마크 미분양 물량은 전체가구의 5% 내로 남은 물량이 많지 않다. 계약 후 바로 입주할 수 있어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라면 주목할 만하다.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39층 2개동, 전용 84~244㎡, 총 288가구 규모로 건립됐다. 현재 회사보유분 대상으로 계약금 5,000만원 정액제에 대출이자 및 취등록세 지원, 인테리어비 지원, 풀옵션 무상 제공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가 3.3㎡ 당 2000만원 초반에 분양 받을 수 있다. 02-2660-6933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