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 하우스]이동식 목조주택 집 짓지말고 고르세요
입력 2014-07-28 10:52 
MK-101
최근 저렴한 가격에 집을 짓는 방법이 많이 나오고 있다.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어딘가 한적한 곳에 전원주택을 짓거나 별장을 갖고 싶다는 꿈을 꾸곤 한다. 하지만 ‘억 소리 나는 전원주택이나 별장에 비해 1천만~3천만원대의 이동식 목조 주택은 ‘실현 가능한 꿈이라고 생각한다.
이독식 목조 주택인 MK HOUSE에서 그런 실현 가능한 꿈을 이루어 주고 있다.
공장에서 건축 자재를 대량으로 구입해 일괄적으로 제작하는 이동식 목조 주택은 화장실과 주방을 갖춘 바닥면적 20~30㎡의 주택이 2000만원대 정도로 단가가 저렴하고, 여러 채를 연결해 넓은 집을 만들 수 도 있고, 다락방을 넣어 복층집으로도 만들 수 있고, 5t 트럭이 다닐 수 있는 길만 뚫려 있으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사용 도중에 싫증이 나면 집을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MK-101 모델
MK-101 원두막형 모델은 이동의 편리성과 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가족단위 캠핑객이 이용 할 수 있는 캠핑장과 농막용에 적합한 용도로 제작되었다.
크기에 따라 2인에서 4인까지 사용 가능하며, 소형의 경우 텐트 옆에 설치해 두가지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고, 농사를 짓는 분들에게 하단부를 막고 농기구를 보관 있다.
또한 사다리를 타고 작은 오두막으로 올라가면 그윽한 나무내음과 함께 Sky Light가 있는 동화 같은 집이 펼쳐 지며, 친환경소재인 나무로 제작돼 단열성이 뛰어나고,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울러 텐트를 치기 어려운 경사지나 계곡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논과 밭에도 설치 하여 잠시 쉴 수 있다.
작고 귀여운 형태의 mk-101 모델은 숲속, 계곡, 논, 밭 등 어떤 장소와도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캠핑장을 운영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기존 캠핑장 운영자 및 농사를 짓는 분과 개인도 구매가 가능하며, mk-101 모델은 소형 770만원, 중형 880만원, 대형 990만원으로 데크 설치 비용과 설치비와 운반비가 별도로 있다

◆ MK-201 모델
MK-210
MK–201 모델은 다양한 고객의 소비욕구를 반영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델로 단열성이 우수하여 가족 이용객들에게 적합하며 주말주택, 주말별장, 전원주택 단지분양 상품으로 적합하다.
외부는 동화 속 집처럼, 작고 아담한 형태로 외장마감을 여러 소재로 선택 가능하며 기본형인 슁글형은 2200만원으로 가장 무난하며 칼라강판 적용 시 모던한 연출이 가능하고, 시다쉐이크(적삼목)을 적용하면 주변 자연과 잘 어울리는 느낌을 준다.
또한 내부는 원목소재로 마감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힐링용과 산림욕 용도로 가능한 제품이다.
주방가구는 리바트 제품을 사용하였고, 화장실은 타일 시공방식이 아닌 인테리어 월을 사용한 건식욕실이다. 침실에 천정창을 설치하면, 누워서 하늘을 볼 수 있다.

◆ MK-202 모델
MK-202
세컨하우스나 주말주택용으로 개발된 MK-202모델은 소형주택의 Modern한 디자인으로 친환경적이면 단열성이 우수하고 인체에 무해한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 했다.
특히 옥상정원 등 옥상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제작 되어있으며, 외부는 개성 있고 도시적인 이미지와 어울리며 외장소재로 쓰인 목재 또한 자연과 잘 어울려 도시와 자연이 함께 하는 이미지와 적합하다.
내부는 원목조재로 마감하여 고급스럽고 나무향이 나며 아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고급화장실과 주방으로 구성 되어 있다.
MK-202모델은 판매가 2,200만원으로 옥상 데크/난간/계단설치와 옥상 조경 설치 시 비용이 별도로 발생한다.

◆ MK-203 모델
MK-203
클래식 주택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펜션, 세컨하우스, 캠핑장 등에 적합한 MK-203 모델이 이번에 태안 레저토피아 지오랜드에 펜션 시설로 설치가 되어 운영을 한다.
친환경적인 목재와 사이딩을 혼합하여 사용하여 단열성이 뛰어나고 무채색칼라와 원색을 모두 사용하여도 잘 어울리고 외장은 투톤으로 처리하여 다양한 칼라가 적용이 가능하며 소비자의 요구대로 페인팅이 가능하며 하단부는 원목으로 이루어져 고급스럽고, 상단부는 도배 마감하여 투톤으로 처리된다.
면적은 24㎡ 정도로 가격은 1980만원(VAT포함)으로 내부공간은 거실과 침실로 구분되며 화장실은 한샘 제품으로 설치를 하였고, 50리터 저장식 온수기와 리바트 케이티오 전기 2구 쿡탑과 후드, 아메리칸스텐다드 입수전이 주방가구로 설치가 되어 있다. 운반비와 설치비가 별도이다.

◆ MK-204 모델
MK-모빌홈
미니별장, 농막, 펜션, 세컨하우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조합이 가능한 모듈형 MK-204 모델은 별장 및 주말 주택용으로 적합한 모델로 외장마감을 원목(삼목)을 사용하여 natural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며, 외벽을 다양한 칼라로 연출 가능하며, 오일 스테인 1회 도장 처 리 했으며, 하디사이딩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또한 내부는 원목루바 시공으로 도배로 대체가 가능하다.
현재 2,970만원으로 면적은 36.41㎡로 본체 23.02㎡와 룸 13.39㎡로 구성 되어 있다.
화장실은 한샘 제품으로 설치를 하였고, 50리터 저장식 온수기와 리바트 케이티오 전기 2구 쿡탑과 후드, 아메리칸스텐다드 입수전이 주방가구로 설치가 되어 있다.
추가로 데크 4600*4600 설치 시 240만원이 들면 운반비와 설치비가 별도로 있으며 본체와 추가 별채를 각각 운반한 후 현장에서 결합하여 완성한다.

◆ MK-모빌홈 모델
MK-모빌홈
이 모델은 오토캠핑이나 카라반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목조 카라반 모델로 단열재는 ‘가등급 수성 연질폼으로 단열성이 우수하고 내부는 원목루버와 시스템창호 한샘바스 화장실을 사용 하였으며 바닥은 전기 난방을 사용 하였다. 인체에 무해한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 했으며, 옥상정원 등 옥상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주택처럼 넓은 거실과 침실이 별도로 있고, 가족 이용객들이 주택처럼 이용 하기 적합하다.
판매 가격은 2,900만원으로 하단 트레일러를 제외한 주택만 구매 시 2,200만원으로 옥상에 데크,난간, 계단, 조경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시 추가 비용 발생한다. 설치 시 설치비와 운반비가 별도로 있다.
문의 : 02)2000-5468

‘MK HOUSE 홈페이지 바로가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