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여름방학 수험생의 집중력은 ‘카페인’ 대신 ‘홍삼’으로
입력 2014-07-26 15:34  | 수정 2014-07-26 15:40
사진 = 고삼인 홍삼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여일 남았습니다.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향후 진로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험생들에게 이번 여름방학은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무더위 속에서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커피, 에너지드링크 등 고(高)카페인 음료를 즐겨 찾습니다. 카페인이 체내에 흡수되면 뇌-혈관벽을 쉽게 통과하여 중추신경흥분물질로 작용하여 중추신경계가 자극을 받아 정신력 및 신체 기능이 상승되어 집중력이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을 과량 섭취하게 되면 신경과민, 불면, 고혈압, 두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체내 수분 손실을 촉진하여 여름철 건강관리에 좋지 않습니다.

수많은 전문가들은 수험생의 집중력 및 체력 강화를 위한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홍삼을 꼽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성분 때문입니다. 진세노사이드는 피로회복, 기억력 개선, 면역력 강화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수험생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효능을 보이는 핵심성분이 바로 Rg1, Rb1, Rg3입니다. 이 Rg1, Rb1, Rg3의 함유량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질 정도로 핵심성분 함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기준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시중의 다양한 제품들 중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제대로 표기하지 않는 제품들도 있으나, 함량을 표기한 제품들 가운데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 (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을 26mg 이상 함유하여 프리미엄 홍삼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매경헬스 관계자는 제대로 된 홍삼제품을 자녀에게 주고 싶다면 저렴한 제품을 찾기보다는 비싸더라도 높은 함량을 가진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 집중력 향상이 필요한 수험생들은 카페인보다 홍삼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말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