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60초도 멀다…초역세권 상가 분양활기
입력 2014-07-22 08:57 
브랜드 업종별 입점경쟁 ‘너도나도 핫존 부각
접근성, 가시성 이점이나 출구별 상황은 따져야


최근 상가분양 시장은 비수기에 아랑곳 않고 인기지역 중심으로 시중자금이 꾸준히 유입되는 가운데 지하철역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 역세권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초역세권상가는 소비층 접근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소비층 유입이 유리한 이점 때문에 유명 브랜드는 ‘초 역세권상가를 선호하기 마련이다.
오는 8월 준공 예정인 ‘호매실 우성메디피아Ⅱ는 신분당선 개통 예정지인 호매실역(가칭) 서수원 홈플러스 바로 앞에 위치한 대로변 사거리 코너상가다.
현재‘호매실 우성메디피아Ⅱ는 돌잔치 전문 뷔페식당, 편의점, 커피 전문점, 패스트푸드, 식당(음식점)외에도 정형외과, 내과, 신경외과등이 약4600㎡ 면적으로 입점을 확정지었다.

분양중인 1층 상가는 3.3㎡당 2300만원대 부터로 실 투자금 3억원대 정도면 매입할 수 있고 연7%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치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안과,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등이 입점(임대) 가능한 3층의 경우는 3.3㎡당 600만원대 부터로 270~611㎡ 면적을 실 투자금 2억원대로도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변으로는 구심지를 포함해 배후세대만 약3만5천여가구에 달하고 현재 공사중인 수원 제2체육관과 서수원 돔구장(제10구단 유치) 건립 예정 그리고 사업비 1조2천억원 규모의 ‘서수원 R&D 사이언스 파크조성 예정 호재로 주목을 끌고 있다.
‘광교 유타워는 2016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광교역(가칭) 2번 출구 바로 앞 사거리 코너상가다.
이 상가는 현재 ‘농협 하나로 마트, ‘SK 텔레콤, ‘다이소,‘에슐리가 성업중이며 ‘MG 새마을 금고', 이랜드 아동 복합몰‘browny 70'등이 입점을 확정 지었다. 이 중 대기업 브랜드인 ‘ 이랜드 아동 복합몰과 ‘애슐리등이 입점한 1~2층 선임대 상가가 선착순 공급중이다.
마곡지구 9호선 신방화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마곡 에스비타운도 초역세권 대로변 사거리 코너 상가로
투썸플레이스, 동물병원, 김밥천국, 이디야, 본죽, SK텔레콤등이 자리 잡았고 3층 이상도 이철 헤어커커, 치과,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휘트니스센터 스퀘어짐등이 입점을 확정지었다.
업계 한 전문가는 상가투자에 있어 입지의 가치를 판단할 때 업종별 유입 상황을 파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다”며 다만 역세권 상가라도 출구별 상황은 상이할 수 있어 필히 현장에 나가 내.외적 여건등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