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ELS·ELB 고객중심 성과평가제'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도는 개별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S·ELB가 1차 평가일에 조기상환될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한 PB의 영업실적 평가에 가산점을 주는 제도다.
공모와 사모를 포함한 조기상환 기회가 부여된 모든 종목형 ELS/ELB에 적용되며,
고객이 직접 선택해 가입하는 온라인전용 상품은 제외된다.
이 제도가 도입되면 지점의 PB는 조기상환의 가능성이 높은 안정적인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거나, 첫 행사가가 낮은 ELS·ELB를 선별해 추천하는 등 고객의 조기상환률을 높이는데 더욱 집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장표 삼성증권 주식운용팀장은 "ELS/ELB의 경우 조기상환이 수익구현뿐 아니라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고객의 조기상환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PB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되므로 결과적으로 고객과 PB의 이익이 일치하게 돼 고객신뢰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라고 설명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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