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위례신도시의 마지막 골든블록 ‘위례 신안인스빌 아스트로’ 18일 오픈
입력 2014-07-11 13:43  | 수정 2014-07-14 11:46
한치 앞도 않보이는 시장으로 변하면서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선택은 갈수록 보수적으로 변하고 있다.
개발호재가 풍부해 발전 가능성이 높고, 기반시설과 녹지률이 잘 갖춰져 생활이 편리한 입지적인 조건은 내 집 마련 선택 기준의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이에다 인근 시세 대비 분양가도 저렴해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반영하듯 기존 아파트는 여전히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반면 저렴한 분양가로 나오는 신규 분양시장의 인기는 고공행진이다.
신규 분양시장 역시 입지와 분양가 별로 쏠림현상이 뚜렷하다. 위례신도시 분양이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도 입지와 분양가 경쟁력을 모두 갖췄기 때문이다.

위례신도시는 신도시 중 유일하게 강남권이라는 입지적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인근에 문정법조타운, 동남권유통단지, 문정도시개발지구, 위례~신사선 개통 등 개발호재가 많아 발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강남권 신규 공급가의 반값에도 못 미치는 저렴한 분양가로 소비자를 흡수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분양 당시 최고가로 화제된 반포 ‘아크로리버파크는 분양가가 3.3㎡당 평균 3800만원 대였다. 하지만 위례신도시의 분양가는 3.3㎡당 1600만~1700만원 대다.
이런 가운데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가 본격적으로 분양을 준비하면서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도 관심이 크다.

휴먼링·트랜짓몰·초역세권을 거느린 최고의 입지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휴먼링(Human Ring) 중심에 위치한다. 휴먼링은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2기 신도시 가운데 위례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것이다.
높이 1.5∼6m로 쌓아 올린 녹지가 총 4.4km 길이로 위례신도시 중심부를 에워싸며 이곳에는 차량 진입이 제한된다. 그래서 휴먼링 내 입주민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ㆍ조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트랜짓몰과 최중심에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트랜짓몰은 위례신도시를 종단하는 트램 노선을 따라 형성되는 가로형 스트리트 상가다.
길을 따라 길게 조성되는 만큼 접근성과 개방감이 뛰어나 데이트, 휴식, 나들이, 쇼핑 등의 장소로서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차량이 다니지 않는 보행자 전용 녹지공간 휴먼링 중심에 위치해 신사동 가로수길, 정자동 카페거리와 같은 나들이·쇼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쇼핑은 물론 여유로운 산책까지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A3-6b블록은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 바로 앞에 위치한다. 따라서 편리한 교통은 물론 교통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신도시에서 서울 신사역 15km를 연결하는 경전철로 위례신도시를 강남 10분 생활권대로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남시와 광주시는 지난 3월 '위례-신사선 연장 도시철도 사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쾌적하고 스마트한 시스템
신안은 동탄2신도시 신안인스빌 리베라2차에서 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로 큰 인기를 누렸다. 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와 HB마크 인증 접착재는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에서도 적용된다.
친환경 E0등급이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기준으로 자재의 친환경성을 표시하는 등급으로 아토피 증상을 개선해주며, E1 등급 이상의 자재만이 친환경 자재로 분류된다. 신선한 외부공기를 유입해 항상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를 위해 세대별 실내환기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불필요한 낭비를 줄여주는 스마트 절약 시스템도 눈에 띈다.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발전 등을 적용한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관리비를 줄여준다.
또 고성능 로이(LOW0-E) 이중창 유리는 물론 가스 및 조명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일괄소등 스위치를 적용해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는 시스템을 적용한다. 로이유리는 창 표면에 은(Ag)으로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약 40%의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유리를 말한다.

알파룸을 넘어 베타룸까지 선보이는 위례 최초 5bay 평면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특화된 평면 구조를 선보인다. 특히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알파룸을 넘어 부부만의 취미생활 등을 위한 특화공간으로 베타룸까지 적용한 평면을 선보인다. 또한 101㎡의 경우 위례 최초로 5bay의 구조를 갖춰 개방감과 채광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최대 5개의 침실까지 구성할 수 있게 하였다.
각 세대별로는 235cm의 높은 천정고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높였고,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세대별로 별도의 창고를 제공하여 수납 공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지하4층~지상25층 9개 동, 총 69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5㎡초과분인 전용 96~101㎡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별로는 △96A㎡ 273세대 △96B㎡ 197세대 △101A㎡ 149세대 △101B㎡ 75세대로 구성된다.
7월 18일에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청약일정은 7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순위 7월 24일, 3순위는 25일에 접수를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 출구 쪽에 위치해 있다. 02-3467-1023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