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내일도 불볕더위…자외선'매우높음'
입력 2014-07-04 14:34  | 수정 2014-07-04 16:01
<앵커멘트>어제와는 상반된 날씨입니다, 전국이 불볕더위에 습도까지 높은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죠. 최승미 캐스터? 날씨 전해주시죠,

<1>장마가 주춤한 틈을 타 무더위가 기승입니다. 오늘 바깥에 조금만 서 있어 본 분들이라면 얼마나 더운지 아실텐데요. 아직도 전국이 30도 웃돌고 있습니다. 내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울과 청주 32도까지 기온이 치솟겠고 더불어 자외선 지수도 매우높음까지 오르겠습니다.

<태풍>일단 장마전선 지금 일본 남쪽 해상까지 내려가 있는 상황인데요. 문제는 태풍입니다.
8호 태풍 너구리가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북상하고있는데요.
화요일쯤에는 일본 오키나와 부근까지 올라올 것으로 보이지만 경로가 유동적인만큼 기상정보를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습니다. 남부 일부지역은 소나기가, 영동은 가끔 비가 오겠지만 양은 적겠는데요,.

<기상도>내일도 구름이 끼는 가운데 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오겠고 제주는 늦은 밤부터 비가 예상됩니다.

<최저최고>더위는 게속되겠습니다. 서울 32도까지 오르겠고 전주와 대구 30도 선으로 남부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더 높겠습니다.


<주간>내일부터 점차 올라오는 장마전선은 일요일 남부지방, 월요일에는 충청이남지방까지 영향을 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최승미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