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니코리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시스템 및 앰프 출시
입력 2014-07-03 16:15  | 수정 2014-07-04 20:09

소니코리아가 실내에서도 원음 사운드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시스템 'MAP-S1 & SS-HW1'과 USB DAC 앰프 'UDA-1'을 출시한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시스템 MAP-S1 & SS-HW1은 모던한 디자인의 멀티 오디오 플레이어인 MAP-S1과 나무 재질의 울림을 그대로 표현하는 스피커 SS-HW1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UDA-1은 USB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고해상도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DAC 앰프로 두 제품 모두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해 CD 사운드의 품질을 뛰어넘는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이하 HRA)란 일반 CD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 음원 데이터로 스튜디오와 콘서트홀에서 최초로 완성된 마스터링 사운드를 의미한다. HRA는 고해상도 사운드를 통해 아티스트와 엔지니어가 의도한 바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RA 오디오 시스템 MAP-S1 & SS-HW1은 알루미늄 소재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PCM 포맷은 물론 DSD 포맷까지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고해상도 음원 지원은 물론 음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S-Master 디지털 앰프, 일반 CD 음원과 압축 음원을 고해상도 음원으로 재현하는 DSEE HX 기술 등 소니만의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수준 높은 사운드를 구현한다. 워크맨,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NFC 및 블루투스가 적용되어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DLNA를 지원하는 기기와 내장 와이파이로 연결해 고품격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UDA-1은 사운드 재생 품질에 있어 한계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의 디지털 음원 데이터를 USB 연결을 통해 보다 생생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USB 연결 방식의 DAC 앰프다. 각종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 충전과 동시에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음원을 온전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USB 연결 단자를 적용했다.
MAP-S1 & SS-HW1은 실버 컬러의 오디오 본체와 우드 디자인의 스피커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각각 99만9000원, 79만9000원이다. UDA-1은 실버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69만9000원이다.
[매경닷컴 정인혜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