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양현석 해명, 박봄 입건유예 논란에 직접 공식입장 밝혀
입력 2014-07-01 23:02 
양현석 해명
양현석 해명, 박봄 수입금지 약품 사실 인지 못했다 주장

양현석 해명 양현석 해명

양현석 해명 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 세계일보에 따르면 박봄이 마약 밀수입을 하다 적발됐으며, 검찰이 이를 두고 봐주기 수사를 벌였다.

보도에 따르면 박봄은 마약을 다량 밀수 입수하다 적발됐으나 검찰의 입건유예로 처벌을 면해준 사실이 확인 됐다. 입건유예란 더 이상 수사를 진행하지 않고 처벌도 하지 않겠다는 검사 결정이다.

이에 대해 YG 수장 양현석 대표는 1일 오전 YG패밀리 블로그에 장문의 글을 게재, 전날 불거진 박봄의 마약 밀수 의혹 관련 입장을 전했다.

양 대표는 박봄은 4년 전까지 미국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받은 약을 수년간 복용해왔다. 바쁜 스케줄로 미국에 갈수 없게 되자 박봄의 어머니와 할머니가 같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우편으로 전달받는 과정에서 국내에는 금지된 약품으로 세관에서 문제가 된 것”이라면서 다행히 미국 대학병원 측으로부터 박봄의 지난 몇 년간의 진단서와 진료 기록 처방전 등을 전달받아 조사 과정에서 모두 제출했고 모든 정황과 증거가 인정돼 무사히 마무리가 된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상식적으로 어머니와 할머니가 딸과 손녀에게 마약을 구해주는 사람이 어디 있겠나. 특히 요즘 세상에 대부분의 약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가능한 일인데 그 약의 성분이 무엇으로 이루어졌는지 알고 먹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겠나”면서 박봄의 경우 미국에서 몇 년간 먹던 약이 국내에 없다는 정도만 알았을 뿐 그것이 수입 금지 약품이라는 사실은 인지하지 못한 듯 하다”고 말했다.

양 대표는 4년 전 조사 과정을 통해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국내 대학병원에서 다른 약으로 대처해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 한참 읽었다"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 사실 맞을까" "박봄 입건유예 공식입장, YG는 맨날 이런 사건에 휩싸있는듯" 등의 반응을 보냈다.

양현석 해명 양현석 해명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