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남해안·제주 장마…중북부 소나기
입력 2014-07-01 20:34  | 수정 2014-07-01 20:54
<1>내일부터 남부지방에서는 본격적인 장맛비가 시작됩니다. 내일 남해안과 제주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특히 제주에서는 시간당 20 밀리미터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비 오는 지역>내일 새벽부터 제주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전남, 밤에는 경남에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중북부에서는 내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진도>진도 해역도 내일 오후부터 장맛비가 내리기 시작하겠고, 파고와 바람이 거세지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예상강수량 보시면 제주에는 산간을 중심으로 최고 100 밀리미터 이상, 전남과 경남에 5에서 40 밀리미터 가량입니다.

<중부>내일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지역 갑작스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울의 낮 최고 기온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오후부터 장맛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서는 아침에 안개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광주의 낮 기온 26도에 머물겠습니다.

<동해안>동부 지역 오후부터 흐려지겠고, 산간에서는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울릉도, 독도는 흐리겠습니다.

<주간>충청과 남부지방의 장맛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고, 주말까지 남부지방 곳곳에 장마가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